:: 연세대학교 인문예술대학 :: 뉴스
알림마당 뉴스
뉴스
TITLE |  2014년 인문예술대학 합격자를 위한 축하글
NAME |  관리자 DATE |  13.12.10 HIT |  896


2014
학년도 연세대학교 수시전형에서 인문예술대학에 합격하셨음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연세대학교 학생이 되기까지 훌륭하게 키워주신 학부모님께도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합니다. 그동안 정말로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여러분은 명문 사학 연세대학교를 선택하셨고, 수시 전형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하셨습니다. 연세대학교는 자랑스러운 여러분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입학과 동시에 책임 있고 질 높은 교육으로 여러분이 꿈을 펼쳐 나가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젊은 연세, 원주캠퍼스는 지난 35년 동안 전국적으로 괄목할 만한 발전을 거듭하면서, 연세공동체 내에서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고등교육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고품격 전인교육 프로그램인 Residential College 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입학에서 졸업까지 지성, 인성, 예술, 체육 관련 교육을 총체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술 없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축제, 그리고 무감독 시험 등을 실시하여 대학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2014학년 신입생부터는 학생 전원의 무료건강검진과 체형관리를 위한 “New Body, New Soul"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힐링 캠퍼스로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의 원주캠퍼스는 최첨단의 교육시설과 학생 복지시설, 신입생 전원을 수용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숙사, 그리고 수영 헬스 스쿼시 등이 가능한 연세스포츠센터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4년부터 8만평의 매지 호수를 중심으로 카누와 윈드서핑 등의 수상스포츠 교육이 본격적으로 실시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학사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제화의 선도대학으로서 연세 전체 혹은 원주캠퍼스와 교류협정을 맺은 해외 600여 개 대학에 매학기 교환 학생을 보내고 있으며, 신촌캠퍼스로의 소속 변경,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등 다양한 캠퍼스 간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인문예술대학은, 19세기 다산 정약용 선생의 실학사상과 20세기 도산 안창호 동문의 무실역행, 위당 정인보 연전 교수의 조선학 운동, 윤동주 동문의 서시’, 그리고 21세기 토지작가, () 박경리 석좌교수의 생명사상을 기반으로 연세와 인류에 필요한 새로운 생명인문학생명디자인학을 제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가르침과 배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문과학부(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역사문화학과, 철학과) 교수들과 학생들이 주축이 된 근대한국학연구소는 미래의 고전이 될 100여권의 저서를 발간한 바 있고, 연세대학교 원주박물관은 전통시대의 명품을 연구하고 전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새로운 진로 탐색을 위해 21세기 철학과 윤리에 입각한 법학전문대학원 준비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예술학부(산업디자인전공, 시각정보디자인전공, 디지털아트전공) 교수들과 학생이 활약하고 있는 에코문화디자인연구소는 미래 디자인 이슈인 에코와 문화콘텐츠 분야 연구 등 국내외 디자인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첨단 산업이 요구하는 융합형 디자인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통의 실학사상과 미래의 생명사상을 꼼꼼히 가르치고 진지하게 배우는 과정에서 형성된 우리 인문예술대학 교수·학생간의 깊은 신뢰는, 인간의 속도가 아니라 자연의 속도로 살아가는 우리 연인예인(세대학교 술대학)만의 오랜 자랑입니다.

연세의 기초는 사랑과 봉사입니다.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을 비추고 세상을 섬기는 글로벌 엘리트로 양성하여 연세의 명예이자 자부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3. 12. 9 .

 

연세대학교 인문예술대학장 이 인 재 배상

뉴스
포토갤러리
인문예술학 고전읽기